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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와 건강을 충전하는 "GREEN PASS"프로젝트!
아시다시피 닛산이 2010년 세계 최초로 양산형 전기자동차(이하 EV)의 ‘닛산 리프’를 발매한 이후 EV를 둘러싼 환경은 크게 바뀌었습니다. 각국 정부나 자동차 메이커 각사는 기한을 정해 EV에의 이행을 표명해 들면 유럽 시장에서 2022년 상반기의 EV 판매 대수는 과거 최고의 64만7479대 동기 대비라고 하면 31.6% 증가 판매 전체에서는 EV가 약 10%를 차지할 정도로(유럽 자동차 공업회의 자료에 의하면) 되어 있습니다. EV의 개척자인 닛산에서는 EV 보급의 리더 역할을 담당하는 의지가 전해지며 EV 소유주를 우대하는, 「GREEN PASS」라고 하는 대처를 보면 분명합니다. 그리고 2022년 봄에는 어머니의 고속・새우나 SA(내리막)에 「GREEN LOUNGE」를 설치 불문하고 EV 소유주에 미슐랭・가이드 건강을 충전하기 위한 노력을 실시하였습니다. 그리고 2022년 가을 'GREEN PASS'의 제2탄으로서 기간 한정으로 개최된 'CLEAN STAND'가 호평 가운데 종료했고 고속·아시아라 SA(오르막)와 오카자키 SA(오르막)에 설치된 「CLEAN STAND」로 충전 사이에 스페셜리스트 세차 대에 의한 지속 가능한 세차를 실시하는 신서비스를 제공한 것입니다. 충전과 세차를 기다리는 동안 'GREEN LOUNGE'에서는 오너 셰프 감수에 의한 “몸을 청소하는” 음료가 제공되었으며, EV로 지구를 깨끗하게 하면서, 자동차도 몸도 예쁘게 된 것입니다. 이번에는, EV가 가져오는 쾌적하고 풍부한 카 라이프를 체험해 주시기 위해서, 크리에이터의 「김 풀」을 초대했습니다. 주로 가제트를 다루고 기술의 최첨단에서 표현 활동하는 크리에이터의 눈에 EV 사회를 크리에이트 하려고 하는 닛산의 대처는 비친 것일까요?
운행하고 있는 풀EV경 -닛산 사쿠라는 가젯계 크리에이터의 감성을 자극한 경EV 입니다.
전국 경차 협회 연합회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승용차의 신차 판매 대수에 차지하는 경차 비율은 36.8%. 즉 40% 가까이 경차가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용적인 것을 추구하는 일본은 사이즈의 「닛산 리프」,크로스 오버 SUV의 「닛산 아리아」,그리고 경자동차의 「닛산 사쿠라(이하 사쿠라)」. 닛산은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대응하도록 EV 라인업을 확충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이번 '김밥'이 사쿠라를 선택한 이유가 흥미롭습니다. 김밥'은 이만큼 시민의 생활에 밀착해 편리한 경차가 EV로 이행하면 자동차 라이프와 자동차 사회가 바뀌는 것이 아니겠느냐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거기서 스스로 시험하게 되었고 가제트계의 크리에이터다운 발상이었습니다.
처음 대면한 사쿠라의 외관 디자인을 바라보며 운전석에 앉아 인테리어를 체크하는 '김밥'의 첫인상은 '경차라는 느낌이 들지 않네요'라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평소 타고 있는 닛산 엑스트레일에 비해 시트와 대시보드의 질감이 손색없는 수준으로 완성되고 있는 느낌을 느끼게 해줍니다」「배기량이 제한되고 있는 경자동차는 오르막 등에서는 아무래도 가속이 흐르고 회전을 올릴 수밖에 없기 때문에 소리도 신경이 쓰입니다. 하지만 이 자동차는 조용히 에 힘차게 발진합니다. 이것에는 놀랍네요」. 감탄을 하고 있습니다. 스타트 지점의 신궁 외원에서 시부야의 거리를 빠져 고속 3호선에서 어머니의 고속으로. 김과 씨는 사쿠라의 정숙성과 부드러움뿐만 아니라 승차감의 좋은 점과 고속에서의 안정감을 언급했습니다. 「이 자동차는 천장이 높기 때문에 거주성이 좋고, 개방감도 있으며 정도 높은데 그것을 전혀 느끼게 하지 않고, 도로에 달라붙도록 달리기 때문에 기분이 좋습니다. 차선 변경할 때도 매우 안정적이네요」라고 합니다.-기술의 혁신이 표현의 자유도도 매일의 생활도 바꿨습니다.
“컴팩트하고 작은 회전이 좋다는 경차의 장점은 그대로 키를 높이고 거주 공간과 짐 실을 확실히 확보하고 있습니다. 인상적이고 경차와는 다른 차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많은 사람이 EV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 의미로 사쿠라를 발표한 의의는 큽니다.' GREEN LOUNGE'에서 오리지널 음료를 맛보면서 '김밥' 기자는 오늘 하루의 취재를 되돌아보았습니다. 가장 먼저 만진 것은 일상을 함께하는 제품으로 사쿠라가 뛰어나다는 것이었습니다. 김과 씨는 크리에이터로서의 자신의 표현 활동에서도 기술 혁신이 큰 영향을 미친다고 말합니다.". 최근이라면, 스마트 폰의 카메라의 성능이 극적으로 향상되었으므로 카메라의 차례가 줄어들어 수록의 풋워크가 가벼워졌습니다. 드론의 진화도 그렇습니다만 테크놀로지가 생활을 풍부한 것으로 해주는 것을, 사쿠라로부터도 실감했습니다.'. GREEN PASS'라는 대처에 대해 말하는 '김밥' 기자는 EV 사용자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탈탄소 사회를 목표로 내걸어도 1사만으로는 실현되지 않는다는 것을 처음으로 EV를 양산한 닛산 그러니까 깊게 이해하고 있었습니다. 닛산 차 뿐만이 아니라 메이커의 EV에서도 웰컴이라는 자세가 신선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노리모토-'는 'GREEN LOUNGE'에 전시된 크로스오버 SUV의 닛산 아리아를 체크하면서 '모두 캠프나 스키에 가면 아리아가 좋네요'라고 흥미를 보이고 했습니다. 승 원하면서 EV가 1/10000초 단위로 치밀한 구동력 제어를 실시하고 있는 점에 대해 해설하게 하면 안정감이 훨씬 높아지네요! 터프한 노면 컨디션을 물건 그렇지 않다면 야외 즐거움이 더욱 넓어질 것 같습니다. 그러면 다음번은 가는, 한겨울이 있었는지 캠프」라고 하는 기획은 어떻습니까. 과연 콘텐츠에서도 인기를 끄는 일본의 '김밥 기자-'같은 착안점입니다.
"일본 차 닛산 사쿠라 EV 경에 대해 포스팅 해봐요."
다음에도 좋은 글 올릴게요.반응형'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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