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11. 6.

    by. 멀티 존

    728x90
    300x250

    마운틴 메도 셀라:103세의 Mammadkhan Abbasov와 같은 남부 아제르바이잔의 Talysh 산맥 사람들은 장수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거주자의 장수로 유명한 목적지가 많이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오키나와의 빛나는 100세 노인들이 "불멸의 땅"이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이탈리아의 "영원의 마을"인 캄포 디 멜레 는 지중해식 식단의 증거입니다. 맑은 삶의 보상을 거두는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 교인들의 공동체인 햇살 가득한 캘리포니아의 로마린다( Loma Linda ) 마을·지구상의 한구석에는 많이 들어본 적이 없는 장수 한구석이 있으며 세계 유일의 장수 박물관이 있습니다. 아제르바이잔 남부의 리릭 입니다. 구불구불한 길의 고리를 따라 도달하는 Talysh Mountains의 구름 위 높은 이 에메랄드 땅에서 사람들은 길고 건강한 삶의 비밀을 발견한 것 같습니다. 남 코카서스 국가에는 Lanka ran  Na gorno-Karabakh를 포함하여 세 자리 숫자의 거주자를 생산하는 것으로 알려진 여러 지역이 있습니다. 그러나 또 다른 사람인 에릭은 100세 이상 노인이 가장 많이 집중된 것으로 유명합니다.

    장수 박물관-1991년에 지어지고 2010년에 개조된 방 2개짜리 장수 박물관(Museum of Longevity)은 이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주민들의 삶과 기억을 기록한 2,000개 이상의 전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3대에 걸친 의복 다리미와 같이 수명이 다한 가정 용품으로 개별 수명을 차트로 표시합니다. 머리 스카프와 셔츠, 은색 물병과 그릇, 아름답게 뜨개질된 양말, 나이가 들어도 여전히 밝은 색을 띠는 손으로 염색한 양탄자로 가득 찬 상자가 있습니다.아마도 가장 매혹적인 특징은 박물관 벽을 덮고 있는 100세 시대의 초상화일 것입니다.1930년대에 만들어진 이 이미지는 프랑스 사진작가 Frederic Lachop이 기증한 것입니다.그리고 아제르바이잔어와 러시아어로 쓰여진 편지가 있습니다. 잉크가 바래기 시작할 정도로 오래된 개인 유물입니다.박물관과 공식 아제르바이잔 통계는 "100세"를 예상보다 더 느슨하게 정의합니다. 여기서 90세 이상의 모든 사람을 의미합니다.그러나 1991년에 레릭에는 63,000명의 인구 중 100세 이상으로 등록된 사람이 200명이 넘었습니다.그 이후로 숫자는 덜 인상적이었습니다. 지역 주민들은 통신 타워의 방사선과 환경 쇠퇴에 대해 다양하게 비난하지만 더 엄격한 기록 보관으로 쉽게 내려갈 수 있습니다.현재 지역 인구 83,800명 중 100세 이상 노인은 11명입니다.

    Lerik의 신선한 산공기

    -168세 노인의 이야기

    현재 에릭의 가장 나이 많은 시민은 105세인 라지 이브라힘 모바일입니다. 그것은 훌륭한 빈티지지만, 이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100세인 Shirali Muslumov, 168세까지 살았다고 알려진 양치기가 도달한 나이에 비하면 창백합니다. 그의 여권 노란색 페이지는 그가 1805년에 태어났다고 주장하고 그의 묘비에는 그가 1973년에 사망했다고 나와 있습니다. 그것이 사실이라면 그것은 역사상 가장 나이 많은 사람이 될 것입니다. 그의 다양한 생일에 전 세계에서 보낸 수많은 편지는 그가 실제로 매우 존경할만한 나이였음을 의심하지 않지만 20년의 오차 범위를 고려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불행히도 19세기 초에는 그의 출생지인 Barzavu와 같은 외딴 마을에서 출생 등록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그가 언제 태어났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록이 없습니다. 무슬루모프와 편지를 주고받은 사람 중에는 베트남 공산당 지도자인 호치민이 "할아버지에게"라는 애원을 담은 엽서를 보냈다.

    이 장수 유전자는 가족에서 실행되는 것 같습니다. 그의 95세 딸 흘리마 캄바로바(Hali ma Qambarova)는 CNN 여행에 말했다. 그녀는 아버지처럼 168세까지 살지 못할 수도 있지만 적어도 할아버지처럼 150세까지, 또는 다음과 같이 130세까지 살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마음의 고요함'
    날씨가 추워지면 대부분의 100세 노인들은(Lankaran) 한카란 의 더 친절한 해안 기후로 이주하지만 CNN Travel이 거대한 사과와 배나무로 둘러싸인 아버지의 소박한 이층집에 들렀을 때 Qambarova는 여전히 Barzavu의 Lerik 마을에 있었습니다. 그녀의 유명한 아버지) 그녀는 생년월일과 월일이 나와 있지 않은 1924년만 표시된 여권을 보여줍니다. 그녀는 95세일지 모르지만 완전히 존재하며 증손자들과 교류하고 그녀의 활기찬 유머 감각을 보여줍니다. 나이를 묻자 "15세"라고 해맑게 답했다. 창가에 앉아 숄을 두른 그녀는 약간의 억양으로 말을 하고, 유네스코에서 "취약한" 것으로 분류된 200,000명의 사람이 사용하는 방언인 Talysh의 모국어를 자주 사용합니다. 박물관 가이드는 "마음의 고요함은 비밀의 일부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스트레스를 멀리하고 인생에 대해 상당히 철학적으로 생각하고 하루하루를 살고 미래에 대한 많은 계획이나 걱정 없이 살고 있습니다."

    -좋은 영양과 자연 요법-
    Hali ma Qanbarova는 95세의 젊은이입니다. 그녀의 할아버지는 150세, 아버지는 168세, 이모는 130세라고 합니다. Qambirova의 하루는 새벽에 시작됩니다. 그녀는 잠을 자지 않습니다. "나는 눈을 뜨자마자 일어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녀는 온종일 정원이나 집 주변에서 일합니다. 그녀의 방은 작고 바닥에 두꺼운 부드러운 카펫과 베개가 있습니다. 이곳의 많은 사람은 등을 쉴 수 있는 가장 건강한 방법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매트리스 대신 얇은 담요를 깔고 땅에서 자는 것을 선호합니다. Qambarova의 며느리는 정원에서 재배한 배와 사과와 향기로운 차를 담은 큰 접시를 가져옵니다. 대중적인 믿음과 달리 Lerik의 100세 사람들은 고기를 먹지만, 고기를 더 많이 삼갔던 초기 100세 시대부터 쇼에(코티지 치즈), 버터, 우유 및 요구르트 음료 Aryan과 같은 신선한 유제품에 대한 선호를 물려받았습니다. 경제 사정 때문이다. 가이드는 "장수의 비결은 좋은 영양, 샘물에 함유된 미네랄,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차에 첨가하는 허브에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어떤 약도 먹지 않고 자연 요법만 사용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실제로 Qambarova는 약을 먹은 적이 없다고 주장합니다. 그녀의 창문 너머로 마을은 조용하고 고요해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을 사람들이 매일 들이는 육체노동은 엄청납니다. 일출부터 일몰까지 그들은 정원과 들판뿐만 아니라 집 주변에서 일합니다. 그들은 바느질과 뜨개질을 하고 대가족을 돌봅니다. Abbasov의 옆에는 그의 증손자가 있습니다. 그들 사이에는 한 세기의 차이가 있습니다. 캄바로바와 마찬가지로 압바소프도 7년 전 시력이 나빠질 때까지 들판에서 일하면서 평생을 바쁜 마을 사람이었습니다. 장가 미란 마을 출신 103세 마마 그 칸 압바소프의 생활 방식이 그랬다. 창 건너편 카펫에 앉아 100세 노인은 거의 시력을 잃었고 아들이 손님이 왔다는 말을 거의 들을 수 없었지만 그것을 보았을 때 그는 노래를 부르며 기도와 좋은 소원을 바치기 시작했습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모든 것

     
    Lerik(리릭)는 신선한 산 공기의 이점에 대한 증거입니다. 음식에 관해서는, 그는 한 가지 제한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모든 것"을 먹습니다. 그는 술을 절대 마시지 않습니다."그는 항상 좋은 사람이었고 올바르게 인생을 살았습니다."라고 그의 아들은 말합니다. Abbasov는 그의 긴 수명을 피로가 아니라 신체에 도전하기에 충분한 일상적인 신체 활동에 기인합니다. 농산물의 좋은 영양과 함께 장수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 미네랄이 풍부한 얼음처럼 차가운 샘물을 마셨습니다. 두통을 유발하는 산의 고도도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스페인 나바라 대학(University of Navarra)의 2017년 연구에 따르면 고지대에서 생활하면 심장병, 뇌졸중 및 당뇨병의 위험이 감소합니다. 콜로라도 대학 덴버의 2011년 연구에 따르면 이 하늘 높이 거주자들도 더 오래 산다. 이 유명한 100세 노인 중 일부의 나이는 여전히 논쟁의 여지가 있지만 여기 Lerik에서 그들의 유산은 여전히 ​​Lerik의 장수의 단순한 비밀, 즉 신체 활동, 좋은 영양, 많은 물 및 삶에 대한 태도를 고수하는 사람들을 통해 살아 있습니다.

     

    "아제바이르잔의 장수비결이 무엇인지? 103세의 메도 셀라?

     

    "마음의 고요함 좋은 영양과 자연요법 산공기"

    아제바이르잔의 산공기로 가고 여행가고 싶은 맘이 드네요.

    다음에도 더 좋은 정보 공유할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