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11. 17.

    by. 멀티 존

    728x90
    300x250

    -VRX3는 겨울길을 자주 달리지 않아도 선택하는 장점 다수였다.

    비강성 지역에서는 오버 스펙인가? 관동에서는 붉은색과 노란색으로 빛나는 산들이 아름답게 빛나고 있었을 무렵, 북쪽의 대지에서는 일찍이, 일면이 은세계에 물든 뉴스가 도착했다. 벌써 스터드 리스 타이어를 장착해 준비 만단이 된 자동차들이, 가루눈 춤추는 시가지를 어슬렁거리며 달려간다. 이러한 강설 지역, 특히 눈 깊은 홋카이도/북동부가 주요 5개 도시에서, 일반 드라이버의 장착률이 50.7%* 높은 것이, 21년 연속으로 장착률 No. 1*가 되는 버리잔」. 홋카이도 삿포시의 택시 장착률은 77.2%*로 만일이 허용되지 않는 프로로부터의 신뢰를 얻고 있는 스터드 리스 타이어 브랜드다. 초대 버린 적을 재현한 타이어와 스케이트 링크로 타고 비교해 보면, 같은 속도에서 브레이킹해도 압도적으로 짧은 거리에서 정지할 수 있어 그 안정감도 향상하고 있었던 것에 놀랐다. 기존의 '버리잔 VRX2'와 비교해도 빙상 브레이크 성능이 20% 향상이라는 데이터의 납득이다. 또, 마모 라이프는 종래 대비 17% 향상*, “효과 소유” 향상으로 안심감이 보다 길게 계속된다고 하는 것도, 버리잔 VRX3의 큰 특징이다. 버린 적은 브리지스톤이 30년 이상에 걸쳐 연구개발을 하고 쌓은 기술과 시장 피드백에 응해 진화를 계속해 왔다. 그 최신 모델 '버리잔 VRX3'는 버리잔 사상이란 코츠의 빙상 성능에 더해 라이프와 효력이 더 오래 가는 '신차 원 프리미엄 브리작'. 버리잔 사상이란 코츠의 빙상 성능을 시험할 기회는 1시즌에 2~3회 나가는 스키나 아버지가 시골 생활을 하는 신규에 놀러 갈 때 정도로, 나머지는 오로지 드라이 노면을 계속 달리게 되어 버린다. 혹시 비강성 지역의 사용자에게는, 버리잔 VRX3은 오버 스펙일까? 이러한 브리사가 사상이란 코츠의 성능은 매우 매력적이며, 실제로 애용한 차의 SUV에 장착하는 스터드 리스 타이어로 검토하고 있는 곳이지만, 신경이 쓰이는 것은, 내가 사는 지역은 강설이 해 1~2회 정도밖에 없다는 것. 그러나 이번에 버리잔 VRX3에 새롭게 SUV용 사이즈가 12치수 추가됐다고 해서 인기가 계속되는 시티라 SUV에서 드라이 노면의 달리기를 체크해보기로 했다.

     

    -발진 직후부터 느끼는 경쾌한 달리기:

    부지 내에 있는 「Bridge stone Innovation Gallery」는, 일반인도 견학할 수 있어 지역 학생들의 사회과 견학 등도 행해지고 있다고 한다. 관내에는, 브리지스톤이 연구 개발하고 있는 달면 탐사차용 타이어의 컨셉 모델이 전시하고 있어, 너무 나의 박력에 자주 바라보고 버렸다. 꼭 다음번은 천천히 견학하고 싶다. 1주가 1km의 주회로에 가세해, 10종의 다양한 노면을 체험할 수 있는 테스트 코스 「B-Mobility」에서는, 우선 시가지를 흐르고 달리는 이미지로, 직선, 느슨한 곡선, 약간 힘든 S자 곡선을 테스트했다. 테스트에 방문한 것은 도쿄도 고다이라에 있는 브리지스톤의 글로벌 거점 「Bridge stone Innovation Park」. 광대한 부지에 최첨단 기술과 감성에 의해 태어난 비즈니스 스페이스와 테스트 코스, 갤러리가 있어, 혁신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거점이 되고 있다. 브리지스톤에서는 비록 스터드 리스 타이어라고 해도 최고 속도 200km/h 이상, 노면 타입 50종 이상을 테스트할 수 있는 코스에서의 주행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한다. 물론, 버리잔 VRX3 최대의 강점인 「발포 고무」는, 오랜 세월 축적한 노하우에 의해 높은 흡수력을 가지고, 미끄럼의 원인이 되는 물을 제수해 확실히 노면에 접지해, 얼음 위의 높은 그립을 발휘하는 특징이 있다. 하지만 그 때문에 드라이 성능을 희생하지 않고 승차감과 정숙성에도 배려하고 있는 것이 버리잔 VRX3의 굉장한 곳이다. 1대째의 차량은 콤팩트 SUV의 도요타 「야 리스크 로스」로, 발진 직후로부터의 경쾌함과 리듬 잘 가속해 가는 즐거움이 매력적. 노면에 닿는 것은 유연하고, 직진로의 안정성도 시키리 있다고 느낀다. 스터드 리스 타이어는 조금 그냥 접지 감이 서투른 사람도 많지만, 그런 감촉은 전혀 없고, 곡선 앞에서의 감속도 마음대로. 스티어링을 자르면 리니어에 반응해 드라이 노면에서의 조작감은 좋은 인상이다. 다음에 환승한 미들 SUV의 아우디 「Q5」에서는, 한층 더 중후한 접지 감이 느껴져, 주행은 매우 상질. 세단에 비해 차 중이 무겁고, 무게 중심도 약간 높아져 버리는 SUV에서도, 버리잔 VRX3의 뛰어난 최고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엄격하게 테스트했다는 것도 납득이다.

     

    -모르고 타면 스터드리스 타이어라고 몰라:

    이어서 테스트한 것은 만약의 때에 가장 의지하고 싶은 브레이킹과 레인 체인지를 상정한 파이론 코스, 다양한 돌기 물을 넘는 요철로 와 악 노를 상정한 노면. 우선 야리스 큰 로스에서 40km/h 정도부터 단번에 브레이킹하면 바다의 자세 변화가 적고 안정되어 시 크기로 멈추는 것에 감탄했다. 차 중이 더 무거워지는 Q5에서는 어떨까? 라고 생각했지만, 브레이크 페달의 밟기 시작부터 대응이 제대로 있어, 마음대로의 감 속력을 얻을 수 있었다. 버리잔 VRX3는 타이어의 IN 측과 OUT 측의 사이드 형상을 비대칭으로 하고 있어 얼음 위나 눈 위에서 드라이 노면까지 흔들림을 경감하고 높은 직진 안정성과 응답성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것은 레인 체인지를 상정한 움직임에서도 실감할 수 있고, 스티어링을 자르고 신속하게 차선을 이동해도, 몸이 그라 붙는 감각이 없고 믿음직하다. 만약 강설 지역의 교차로 등 덩굴에 닦여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플렉시블 발포 고무가 모세관 현상에 의해 흡수력을 올려 그립이 대폭 향상되기 때문에 보다 안심하고 달릴 수 있다고 한다. 버리잔 VRX3에서는, 신소재의 「롱 스테이블 폴리머」의 채용과 독자적인 배합 기술에 의해, 고무의 부드러움이 계속되는 것으로 효력을 올렸다. 게다가, 흡입한 물의 역류를 억제하는 「L자 블록」이나 「단 방지 사이프」를 채용해, 패턴도 진화시키고 있다. 통상이라면, 부드러운 고무나 높은 제 수성을 가지는 패턴에서는, 드라이 노면의 주행은 의지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브리사가 VRX3에서는 불필요한 블록의 변형을 시키지 않고, 접지면을 시키리라 취하는 것도 생각되고 있다 아닐까 느꼈다. 이것은 이미 모르게 타면 스터드 리스 타이어라고 깨닫지 못할지도 모른다.

     

    -겨울 길에 익숙하지 않은 운전사가 신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는, 겨울의 대부분을 드라이 노면에서 달려, 1~2회의 강설을 위해서 성능이 좋은 스터드 리스를 장착해 두는 것은 아깝다고 하는 기분도 있었지만, 버리잔 VRX3는 종래 품보다 마모 라이프 하지만 17%도 향상되고 있다. 이것은 균등한 블록 폭과 동 형상으로 한 균일 블록이나, 위치마다 밀도와 방향을 최적화한 가이핑에 의해, 스레드의 변형과 접지압이 진화한 것에 의해 실현. 건식 노면을 달려도 줄어들기 어려운 것이 기쁜 곳이다. 이렇게 버리잔 VRX3를 드라이 노면에서 테스트해 보고 느낀 것은 강설이 적은 지역의 유저가 신어도 단점은 적다는 것. 오히려 겨울철 운전에 익숙하지 않은 드라이버야말로 막상 때 확실한 성능을 발휘해주는 신뢰성이 높은 스터드 리스 타이어를 장착해 두어야 한다고 통감한다. 겨울 길 성능에 마음껏 특화하고 있다고 뿐만 아니라 떠오르고 있던 버리잔 VRX3가, 이렇게도 온로드 성능이 뛰어나다는 것은 눈으로부터 비늘의 발견이었다. 특히, 시 크기로 한 타이어 선택을 하지 않으면 훌라 붙이나 브레이킹 시의 앞의 느낌, 노이즈 등이 신경이 쓰여 버리는 SUV에서도, 승차감이나 정숙성까지 만족도가 높은 것에 깜짝. 이것이라면 거리 타기 중심의 SUV에서도 적극적으로 버리잔 VRX3를 선택하고 싶어지고 있을 것이다. 올겨울을 보다 안심하고, 보다 안전하게, 보다 쾌적하게 달리기 위해서, SUV의 발밑에도 버리잔 VRX3는 틀림없는 선택이다.

    "버리잔 VRX3 시승기에 대해
    글 올립니다."
    잘 읽어 주세요!
    다음에도 좋은들 올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