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11. 16.

    by. 멀티 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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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두가 8% 좋아졌다」라고 느낀 그 이유란?
    인기 크로스오버 SUV「XV」가, 이번에 「크로스트렉」이라고 하는 글로벌로의 통일차명으로 변경되어, 디자인과 내용에도 대폭적인 개량이 베풀어졌다.늦었지만 올 가을의 정식 발매를 앞서 행해진 「SUBARU 크로스트렉 프로토타입 시승회」를 통해 알게 된 「XV 다시 크로스트렉」의 전모를――프로토타입이지만――전하자.
    새로운 색상의 해외 블루 메탈릭이 꽤 좋습니다.
    크로스트렉의 상품 컨셉은 「휴일이 기다려지게 되는, 아웃도어・액티비티의 “아이버””라고 하는 것. 요컨대, 분위기 면에서도 기능면에서도 「무심코 멀리까지 나가서, 뭔가 즐거운 일을 해보고 싶어지는 차」인 것을 목표로 했다는 것이다.그 때문에, 우선은 트레킹=산책을 연상시키는 「크로스트렉」이라고 하는, 글로벌로 사용되고 있던 차명으로 개명. 게다가, 대형의 헥사곤(육각형) 그릴이나, 보다 프로텍트감이 있는 전후 펜더, 푸드 위치를 높게 한 것으로 두께가 느껴지게 된 프런트 마스크 등으로 「아웃도어의 파트너같은 감촉」을 표현. 그와 동시에 램프를 소형화한 LED 하이/로우 빔을 전차에 채용하는 것으로 「샤프하고 정교한 느낌」도 표현하고 있다.인테리어는, 스바루 이와쿠 “각 소재의 감촉을 살려, 심플하면서도 표정 풍부한 디자인으로 했다”라고 하는 것. 개인적으로는 다소 심플하다고 생각하지만, 현행형 레보그 와 같은 사이즈인 11.6 인치의 센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가 상급 그레이드에 표준 장비된 것과, “의학적 지견을 도입한, 장시간의 드라이브에서도 지치기 어려운 신형 프론트 시트의 채용은 희소식. 특히 11.6인치 디스플레이는 레보그의 그것보다 사용성이 향상되고 있다. 이것에 대해서는 후술한다.또 XV의 이미지 컬러였던 「쿨 그레이 카키」보다 2단계나 3단계 정도 깊은 색미인 새로운 이미지 컬러 「오프쇼어 블루 메탈릭」도, 「아웃도어 액티비티의 파트너이고 싶다」라고 하는 스바루 소원을 잘 표현할 수 있다. 단적으로 말해 「좀처럼 좋은 색」이다.


    -선대부터 짐실 용량은 줄어들지만 적재 성능은 동등:
    신형 크로스트렉의 바디 사이즈는 현행형 XV와 거의 같다. 정확하게 말하면 전체 길이가 5mm 짧아지고, 전체 높이도 조금만 바뀌고 있지만, 전체 길이 4480mm×전폭 1800mm×전체 높이 1580mm(안테나까지)라고 하는 수치는 「XV시대와 대체로 같다」라고 말해도 좋다. 그 때문에… 신장 175cm의 필자가 적절한 드라이빙 포지션을 세트 한 후 뒷좌석에 탑승했을 때의 「C세그먼트의 SUV라고는 생각되지 않을 정도의 여유」는, 전신인 XV와 거의 같다.이것은 “XV가 “그 사이즈감”으로 인기가 되었기 때문에, 낭비로 대형화할 필요는 없다”라고의 판단에 근거하고 있다. 실제로, 스바루가 실시한 테스트에서도 「수치상은 종래형보다 작은 값이 되고 있지만, 적재 성능은 종래형과 동등」이라고 하는 결과가 나와 있는 것 같다.카고룸의 용량은 XV의 e-BOXER가 340L였던 것에 비해 315L로 감소하고 있다. 하지만 넓은 개구부와 짐실 안의 출장 부분이 적기 때문에, 사용성은 악화되지 않는 것 같았다.덧붙여서, 러기지 스페이스에 설치하는 옵션은 일반적인 「토노커버」보다, 이번부터 새롭게 등장하는 「4WAY 카고 스토리지」라는 아이템 쪽이 단연 좋다고, 전XV오너인 필자에게는 느껴졌다.문자 그대로 4 종류의 사용법을 할 수 있는 이쪽은 토노 커버 이상으로 기능적이며, 가볍고 심플한 디자인도 좋은 인상. 만약 크로스트렉을 구입하는 경우에는, 꼭 검토해 주셨으면 하는 옵션 장비이다.


    -새로운 대형 주제 'FF 추가':
    2.0L 엔진의 최고 출력 145ps/6000rpm, 최대 토크 19.2kgm/4000rpm이라는 스펙은 종래형 XV의 2.0e계와 완전히 같고, 모터의 최고 출력 13.6ps, 최대 토크 6.6kgm이라는 수치도 변하지 않았다. 하지만 각종의 세세한 개량에 의해, 실제의 힘감과 느낌은 종래형보다 확실히 향상하고 있다. 이것에 대해서는 후술하고 싶다.그리고 신형 크로스트렉의 큰 주제라고 하면 「AWD뿐만 아니라, 마침내 FF도 추가되었다」라고 하는 것. 그리고 아이사이트의 제 성능을 끌어 올린 데다 광각 단안 카메라를 국내 스바루차로 처음 채용한 것이다. 광각 단안 카메라의 추가로 교차로 옆에서 튀어나오는 자전거 등에 대한 케어도 할 수 있게 된 셈이다.새롭게 풀 이너 프레임 구조가 된 스바루 글로벌 플랫폼에 실리는 파워 유닛은, 전차 2.0 L의 e-BOXER. 아시다시피 2.0L의 수평 대향 4기통 직분사 엔진에 소출력의 모터를 조합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다.또한 레보그로 신경이 쓰인 그 부분이 개선되었다!쇼트 서킷적인 장소에서 우선 탄 것은, 종래형 스바루 XV의 2.0eS 아이 사이트. 요컨대 신형 크로스트렉과 수치상은 같은 파워 유닛을 탑재하는 AWD차의 상급 그레이드이다.이상과 같이, 아니 「이상」에서는 전혀 쓸 수 없을 정도로 대량의 개량이 베풀어진 것으로, 단순한 차명과 디자인의 변경에만 머무르지 않게 된 신형 크로스트렉크(프로토타입)의 주행과는 어떠한 것인가 ? 이하, 소개하자.이에 대해 특필할 점은 없다. '좋지 않았다'는 뜻이 아니라 반대이다. 여전히 200만엔대의 C세그 SUV라고는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그 승차감은 훌륭했다.조용히 쾌적하게 똑바로 달리는 것도, 파이론으로 만들어진 슬라롬을 오른쪽으로 왼쪽으로 민첩하게 달리는 것도, 이 차는 큰 특기로 하고 있다. 데뷔로부터 5년 이상이 경과한 것으로 신선미는 희미해졌을지도 모르지만, C세그 SUV로서의 상품력은 여전히 ​​높다고 생각된다.공격적인 모습이 된 프런트 마스크와 각부의 디자인은, 약간 아크가 강해진 것으로 좋아 싫음은 나눌지도 모르지만, 필자 개인으로서는 호인상. 지금의 사람들이 SUV에 기대하는 이미지와 스바루차 특유의 '똥'같은 테이스트가 잘 융합되어 있다고 느끼는 것이다.그에 비해 인테리어의 디자인은 다소 똑같은 인상을 받지만, 11.6 인치의 센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가 있는 것으로, 결국은 내장의 분위기 모두가 OK가 되어 있는 것처럼 보인다.그리고 AWD의 신형 크로스 트렉(프로토타입)을 바라보면서 환승한다.이번 시승에서는 'Apple CarPlay의 무선 연결이 가능해진 것', '네비게이션에 what3words가 채용되어 역주 감지 기능도 추가된 것' 등을 실제로 시도할 기회는 없었다. 하지만 적어도 디스플레이 하단에 상시 표시되는 터치식 에어컨 조작 패널은 매우 사용하기 편하다고 실감했다.필자의 사물인 현행형 레보그에도 그것은 항상 표시되고 있지만, 터치식 버튼의 크기가 작기 때문에 주행 중에 수중을 보지 않고 에어컨의 설정을 바꾸려고하면 다른 버튼을 누르거나,공진해 버리거나 한다.하지만 신형 크로스트렉에서는 거기가 제대로 개선되었다. 의사적인 버튼의 사이즈가 절묘하게 커진 것으로, 레보그의 그것과 위치는 거의 변하지 않는데, 주행중도 이른바 블라인드 터치로의 에어컨 조작을 한발로 살아나게 된 것이다. 수수하지만, 매우 효과적인 사양 변경이다.그리고 주행 성능이 체감 '8%' 좋아졌다고 느낀 이유는 신형 크로스트렉이라고 하는 차의 특징을 만약 2언, 3언으로 표현한다면, 그것은 “모두에 걸쳐 “수수하지만, 매우 효과적인 사양 변경”이 행해진 차”라는 것이 될 것이다.하지만 모든 것이 확실히 조금씩 좋아지고 있는 것이다.파워 유니트의 카탈로그 스펙은 변하지 않았지만, 유니트를 실제로 일하게 하는 데에 있어서의 다양한 파라미터를 세세하게 조정해, 변경한 것으로, 최종적으로 나타나는 역감은 필자의 체감으로 8% 정도 향상하고 있다 . 이 '8%'라는 숫자는 초텍토이지만, 뭐 뉘앙스로서 '대략 그런 느낌'이라고 생각해 주셨으면 한다.종래 형 XV에서 신형 크로스 트렉의 AWD로 갈아 봐도 「깨어나 빠르다!」 「500배 정도 잘 구부린다!」 「승차감도 1억배는 좋아졌다」 같은 것은 특히 없다.승차감이나 정숙성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이다.신형 크로스 트렉은 앞서 언급 한 "의학적 지견을 도입 한 장시간의 드라이브에서도 피곤하지 않은 신형 프론트 시트"를 채용 한 것 외에 시트 레일을 직접 차체에 고정하는 구조로 바뀌거나 루프의 공진성 탄성 접착제에 의해 억제되는 등등들도 실시하고 있다. 그들 모두의 시너지 효과에 의해, 승차감에 대해서도 「…그래서 마찬가지로 구부러지는 성능도 8% 정도 향상되고 있다. 원래 SUV로서는 잘 구부러지는 차였지만, 현행형 레보그와 같은 2 피니언 전동 파워 스티어링의 채용과, 스바루 글로벌 플랫폼의 「풀 이너 프레임 구조」에의 진화, 그리고 프론트 크로스 멤버의 강성 강화나 스태비의 클램프 형상 변경이나 프런트 스트럿의 스프링 정수 최적화 등등들들 들여다보면서, 체감으로서는 8%정도 「어! 그렇지만 안심감을 가지고 구부릴 수 있어!」라고 하는 상태로 자라고 있는 것이다.


    -FF 모델의 달리기와 어떻게?
    신형 크로스트렉의 AWD에서 FF로 바꿔 봐도, 인상은 AWD와 거의 같다. 크로스트렉의 AWD나, 원래 AWD밖에 없었던 종래형 XV에 비해 안정성이나 느낌, 회두성이 떨어진다는 것은 특히 없다.아니 전 레이서 같은 사람이 엄청난 속도로 코너링을 시도하면, 「FF만이 가능한 네거티브」같은 것도 아마 감지할 것이다. 하지만 필자와 같이 극히 보통의 드라이버(운전 경력 약 30년, 통산 주행 거리 약 30만 km. 선데이 드라이버보다는 능숙하지만, 결코 특별한 드라이버는 아니다)가 운전하는 한에 있어서는, AWD판과 FF 버전의 차이는 거의 몰랐다.하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어쩐지」이며, 실제로 아웃측에 푹신한 것은 아니다. 라고 할까, 원래 그런 코너링을 클로즈드가 아닌 장소에서 실시하는 기회는(게다가 SUV에서!), 상식인인 필자에게는 없다. 어쩌면 이것을 읽는 당신도 그럴 것입니다.어쨌든 FF 쪽이 경쾌했다. 그리고 자신으로서는 강간 공격하고 있는 (의도한) 회두중에, 어쩐지 앞바퀴가 바깥쪽으로 도망가는 것 같은 감촉도 있었다.따라서 아직 발표되지 않은 연비와 가격에 달려 있지만 "SUV라고 해도 자신이 달리는 것은 9할 5분 이상, 포장로입니다"라는 사람으로, 게다가 스바루의 신메트리컬 AWD 시스템에 특별한 생각이 없는 사람은, 아마는 비교적 저렴하고 비교적 저연비가 될 것인 「FF의 크로스트렉」에서도 전혀 OK라고 생각된다.기존의 XV에서 신형 크로스 트렉에, 어떤 의미 모델 체인지. 그것은 " EV 가 되었다!"라든지 "SUV이면서 WLTC 모드 연비가 30km/h를 넘었다!"적인 "알기 쉬운 발사 불꽃놀이"는 특별히 없는, 조용한 모델 변경일지도 모른다(아니, 익스테리어 디자인의 변경에 관해서만은 꽤 화려하고 알기 쉬울지도……?).고리고리의 카마니아는 「어? 과연 구조용 접착제의 도포 길이를 종래형의 약 8m에서 약 27m로 연장했을 뿐인 것은 있는, 슈어인 승차감이네」같은 느낌으로.하지만, 이것을 사는 사람이 어떤 속성의 인물이었다고 해도, 납차로부터 잠시 하면 「이 SUV를 사서 좋았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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