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10. 26.

    by. 멀티 존

    728x90
    300x250

    이란 은 토요일 미국을 휩쓸고 있는 시위에 '직접 관여'하고 있다고 비난하면서 미국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헤란은 또한 영국과 사우디아라비아가 BBC 페르시안과 이란 인터내셔널과 같은 TV 네트워크를 호스팅하고 지원하는 역할에 대해 "이슬람 공화국의 사법 시스템에 의해 무시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속성."

    반정부 시위는 9월 16일 22세의 마사 아미니(Mahsa Amini)가 도덕 경찰에 의해 테헤란 거리에서 쫓겨난 후 겸손한 수업을 위해 "재교육 센터"로 이송된 후 사망한 이후 이란을 사로잡았습니다.

    파업과 시위는 전국의 도시와 마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광경이 되었으며 최고 지도자 아야톨라 하메네이 와 관련하여 “독재자에게 죽음을”이라는 수도의 구호가 밤에 옥상에서 자주 울려 퍼집니다.

     

    이란의 암벽 등반가 엘나즈 레카비(Elnaz Rekabi)는 공식적으로 그녀가 가택연금 상태임을 부인하면서 소셜 미디어에서 지지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은 “평화로운 시위대에 대한 폭력 가해자에 대한 비용”을 약속하고 “지금 기본권을 보장하기 위해 시위를 펼치고 있는 이란의 용감한 여성들”의 편에 서겠다고 말했다.

    미국은 또한 이란 여성에 대한 학대와 폭력, 평화로운 이란 시위대의 권리 침해 혐의로 이란 도덕경찰에 대한 제재를 발표하고 이란인들이 인터넷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란이 미국이 반정부 시위에 개입했다고 비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 2018년에도 비슷한 주장을 했습니다 .

     
    마사 아미니의 출생지인 사케즈에서 노동자들이 파업을 하고 있다.

    국영 IRNA통신은 토요일에 법무부가 “미국의 소요 사태에 직접 관여함으로써 발생한 피해와 간섭을 조사하기 위해 소송을 제기할 임무를 받았다”고 보도했다. 또한 이란 사법부 부국장이자 이란 최고인권위원회(High Council for Human Rights)의 카젬 가리바디(Kazem Gharibabadi) 사무국장이 BBC와 이란 인터내셔널(Iran International)을 상대로 한 주장도 보도했다.

    보고서는 어떤 법원이 그러한 사건을 심리할지 명확하지 않았습니다.

    파업과 연대 시위

    한편 시위는 이란과 전 세계의 연대 운동에서 계속되고 있으며 토요일 베를린과 도쿄 에서 대규모 시위가 벌어졌습니다.

    이란 내에서는 쿠르디스탄 지역의 사업주와 공장 노동자들이 파업에 들어갔고 전국의 대학 학생들이 시위에 가세했다.

    개혁을 지지하는 운동가인 이란와이어(IranWire)가 CNN과 공유한 비디오는 쿠르드족 지역의 수도 사난다즈(Sanandaj)가 일주일 초에 상점들이 문을 닫은 채 소름끼칠 정도로 한산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노르웨이에 기반을 둔 이란 인권 단체인 Hengaw는 상점 주인들이 부칸, 사난다즈, 마리반에서도 파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지만 CNN은 이러한 보도를 독립적으로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지난 토요일 이란와이어(IranWire)의 이란 정권에 반대하는 시위 영상에는 테헤란의 샤히드 베하스티 대학에서 군중들이 “자유, 자유, 독재자에게 죽음, 하메네이에게 죽음”을 외치는 모습이 보였다.

     
    타브리즈의 에이딘 초콜릿 공장 노동자들이 전국적인 시위에 연대하여 파업을 시작했습니다. (이란와이어)
    이란와이어

    이란와이어(IranWire)에 따르면 동아제르바이잔 지방 타브리즈 대학의 학생들도 정권 교체가 임박했다고 한 목소리로 외치며 거리로 나섰고 야즈드 지방의 야즈드 대학에서 학생들은 100년 전 혁명가를 노래했다.

    한 목격자는 CNN에 “자유”와 “독재자에게 죽음”을 요구하는 시위에 가담한 지역 학교의 어린 소녀들이 잠시 후 경찰에 의해 체포되어 검은색 밴에 실렸다고 말했습니다.

    이란 밖에서 라디오 프리 리버티(Radio Free Liberty)가 공개한 비디오는 토요일 호주 시드니의 산책로에서 시위대가 “자유”를 외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독일 국영 방송인 RBB는 베를린에서 8만 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연대 시위를 벌였다고 보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