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11. 6.

    by. 멀티 존

    728x90
    300x250

    커피가 몸에 좋은가요?

    대부분의 종류의 커피를 하루에 2~3잔 마시면 심혈관 질환과 조기 사망을 예방할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멜버른 있는 병원에 베이커 심장 및 당뇨병 연구소(Baker Heart and Diabetes Institute)의 임상 전기 생리학 연구 책임자이자 알프레드(Alfred)의 전기 생리학 책임자인 연구 저자인 Peter Kistler는 "결과는 분쇄 커피, 인스턴트 커피 및 카페인이 없는 커피를 온화하거나 중간 정도 섭취하는 것이 건강한 생활 방식의 일부로 간주하여야 함을 시사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연구원들은 세 가지 유형의 커피 모두에서 관상 동맥 심장 질환, 울혈성 심부전 및 뇌졸중의 위험이 "상당한 감소"를 나타냄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카페인이 함유된 분쇄 및 인스턴트 커피만이 부정맥이라고 하는 불규칙한 심장 박동의 위험을 줄였습니다.유럽 ​​​​예방 심장학 저널 (European Journal of Preventive Cardiology)에 수요일 발표 된 연구에 따르면 카페인이 없는 커피는 그 위험을 낮추지 않았습니다. 이전 연구에서도 매일 3~5잔의 적당한 양의 블랙커피가 심장 질환 알츠하이머병, 제2형 당뇨병 질환 및 전립선암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이 연구는 과거의 많은 연구와 마찬가지로 본질적으로 관찰에 불과했기 때문에 직접적인 원인과 결과를 입증할 수 없다고 연구에 참여하지 않은 Mills는 덧붙였습니다. 영국 레딩 대학의 영양학 강사인 Charlotte Mills는 성명에서 "이 원고는 적당한 커피 섭취와 심장 보호를 연관시키는 관찰 실험의 증거를 추가합니다. 이는 유망해 보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커피가 당신을 건강하게 합니까, 아니면 본질적으로 더 건강한 사람들이 커피를 소비하게 합니까?” 그녀가 물었다. "커피와 심혈관 건강 사이의 관계를 증명하려면 무작위 대조 시험이 필요합니다."

    커피는 뇌졸증과 심장병의 사망위험을 줄일수 있다.

     

    -카페인이 함유된 분쇄 커피는 위험을 가장 낮췄습니다.

    연구 초기에 부정맥이나 기타 심혈관 질환이 없었던 거의 450,000명의 성인에 대한 커피 소비 선호도가 포함된 연구 데이터베이스인 UK Biobank의 데이터를 사용했습니다. 카페인이 함유된 원두커피를 즐기는 그룹, 디카페인 커피를 선택한 그룹, 카페인이 함유된 인스턴트 커피를 선호하는 그룹, 커피를 전혀 마시지 않는 그룹의 4개 그룹으로 나누었습니다. 평균 12.5년 후에 연구자들은 부정맥, 심혈관 질환, 뇌졸중 및 사망에 대한 보고를 위해 의료 및 사망 기록을 조사했습니다. 나이, 당뇨병, 민족, 고혈압, 비만, 폐쇄성 수면 무호흡증, 성별, 흡연 상태, 차 및 알코올 소비를 조정한 후 연구자들은 모든 종류의 커피가 모든 원인으로 인한 사망 감소와 관련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버밍엄에 있는 애스턴 대학교 의과대학의 등록 영양사이자 선임 교수인 Duane Mellor는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와 카페인이 없는 커피가 모두 유익하다는 사실은 "단순한 카페인이 관련 위험 감소를 잠재적으로 설명할 수 없음을 시사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Kistler는 "카페인이 함유되지 않은 화합물이 커피 마시기, 심혈관 질환 및 생존 사이에 관찰된 긍정적인 관계의 원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카페인은 커피에서 가장 잘 알려진 성분이지만 음료에는 100가지 이상의 생물학적 활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성명서에 따르면 하루에 2~3잔의 커피를 마시는 것은 커피를 마시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조기 사망을 가장 크게 줄이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분쇄 커피 섭취는 사망 위험을 27% 낮췄고 디카페인 커피는 14%, 인스턴트 카페인 커피는 11%를 낮췄습니다. 불규칙한 심장 박동에 대한 커피의 영향에 관한 데이터가 변경되었습니다. 하루에 4~5잔의 카페인이 함유된 분쇄 커피는 위험을 17% 낮추고, 하루 2~3잔의 인스턴트 커피는 부정맥의 가능성을 12% 감소시켰습니다. 커피와 심장병 및 뇌졸중 위험 감소 사이의 연관성은 그다지 강력하지 않았습니다. 하루에 2~3잔의 분쇄 커피를 마시면 위험이 20% 감소했지만, 같은 양의 디카페인 커피는 위험을 6%, 인스턴트 커피를 9% 감소시켰습니다.


    -더 많은 연구가 필요

    이 연구의 한계는 커피 소비가 한 시점에 자가 보고되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영양 과학자이자 영국 영양 재단의 매니저인 Annette Cree don은 말했습니다. Cree don은 성명에서 "이 연구의 중앙값 추적 기간은 12.5년으로 참가자의 식단과 생활 방식의 많은 측면이 변경되었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연구에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커피는 일부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예를 들어, 수면 문제나 조절되지 않는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은 식단에 카페인을 추가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부작용은 "카페인의 영향에 민감한 개인에게 특히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라고 Cree don은 말했습니다. “따라서 이 연구의 결과는 사람들이 아직 커피를 마시지 않았다면 커피를 마시기 시작해야 하거나 소비를 늘려야 한다는 것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모든 종류의 커피를 마시면 간 문제의 위험이 감소한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대부분의 연구는 블랙커피의 건강상의 이점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많은 사람이 커피에 사용하는 여분의 설탕, 크림, 우유 및 가공 첨가제를 고려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약간의 우유를 곁들인 간단한 커피 한 잔은 시럽과 크림을 첨가한 라떼와 매우 다릅니다."라고 Mellor는 말했습니다. 또한 커피가 양조 되는 방식도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카페스톨은 나쁜 콜레스테롤이나 LDL(저밀도 지단백질)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여과된 커피는 커피의 기름진 부분에 존재하는 카페스톨이라는 화합물을 걸러냅니다. 전문가들은 커피에 설탕과 유제품 지방을 첨가하면 건강상의 이점이 줄어들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프렌치 프레스, 터키식 커피 메이커 또는 끓는 커피(스칸디나비아 국가에서 흔히 하는 것처럼)를 사용하면 카페스톨이 제거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점은 어린이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국 소아청소년과 학회(American Academy of Pediatrics)에 따르면 청소년이라도 콜라, 커피, 에너지 음료 또는 카페인이 함유된 기타 음료를 마셔서는 안 됩니다.

     

    "커피가 심장과 조기 사망의 위험을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를 봐서 포스팅 정보입니다.

    가끔 순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드문드문 가져요. 하루에 2~3잔...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 올릴게요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