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8. 4.

    by. 멀티 존

    728x90
    300x250

     

    꿈의 물질’ 상온 초전도체를 한국 연구진이 개발했다는 내용의 논문이 있습니다.검증의 발전 결과와 초전도체 관련주 증시 현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 연구진이 개발했다는 상온·상압 초전도체 물질 ‘LK-99’ 실험 모습.연합뉴스
    한국 연구진이 개발했다는 상온·상압 초전도체 물질 ‘LK-99’ 실험 모습.연합뉴스

    1.세계 최초의 상온·상압 초전도체 개발 했다는 주장

    해외 과학계에서도 파장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새로 개발이 된 물질 ‘LK-99’에 대한 연구 내용이 제대로 된 검증이 되지 않은 점과 초전도성 발현이 매우 어렵다는 점 등에 비춰 비판적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하지만 과학계 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초전도체 구현의 사실 여부와 관계없이 해당 기술이 인류에 가져다줄 가능성에 주목하면서 LK-99 관련 소식에 열광을 하는 모습입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초전도체가 전자·에너지·운송 등 산업부문 혁명은 물론 양자컴퓨팅 실용화의 문까지 열어젖힐 수 있는 가능성에 주목을 하고 있습니다.그리고“초전도체의 개념을 거의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으며 “LK-99를 둘러싼 흥분감은 포용하되,너무 희망을 걸지는 않았으면 합니다.

     

    과학의 여정은 그 자체로 결과만큼이나 가치가 있으며,개인의 업적과 관계없이 축하할만한 일”이라고 했습니다.“LK-99는 한 세대에 한 번 나올 법한 과학적 돌파구일 수도 있지만,큰 실망거리에 그칠지도 모른다”면서도“최근의 소란스러움은 세상을 바꿀 새 과학적 발견이라고 했습니다.

     

    2.상온 초전도체 발전으로 좋은점

    초전도체는 특정 온도 이하에서 전기가 저항 없이 아주 잘 흐르는 물질을 뜻하는 물리학 용어입니다. 전자·에너지·운송 등 산업부문 혁명은 물론 양자컴퓨팅 실용화로 발전을 할수 있는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또한,상온 초전도체가 개발되면 거대한 냉각장치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활용한 소규모 전자제품을 저렴하게 만들어낼 수 있으며,송전 손실이 없어 발열 걱정 없는 전자제품 등도 만들어낼 수 있는 점이 있습니다.

     

     

    Galaxy Z Flip5 사전구매 l SAMSUNG 대한민국

    삼성닷컴에서 스페셜 컬러와 특별한 구매 혜택을 만나보세요

    www.samsung.com

    3.해외 매체들의 보도와 반응

    ●미국 IT전문매체 씨넷은 한국 연구진의 대담한 주장은 전문가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켰습니다.(상온 초전도체 기술 검증 및 상용화의) 첫 단계에 불과하며, 더 많은 데이터가 필요하고 주의해야 할 이유가 있다”고 보도를 했습니다.
    또한 씨넷은 “LK-99는 성배가 될 것 같지는 않지만 그 자체로 흥미로운 재료가 될 수 있다”며 “새롭고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상온 초전도체를 찾아낼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준다”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미국의 더메신저는 “이슈가 된 초전도체 실험을 재현하려고 과학자들이 달려들고 있다”며 “처음에는 다들 회의적이었으나, 몇몇 후속 연구는 상온 초전도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고 보도를 했습니다.

     

    ●중국의 관영매체들은 한국 연구진이‘상온 초전도체’를 개발했다는 논문 내용을 두고“지정학적 갈등을 넘어서는 흥미로운 소식”이라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글로벌타임스는 상온 초전도체 개발 소식을 지정학적 갈등을 해소할 돌파구라고 의미를 부여했고,상온 초전도체 개발 소식에 대한 열광은 (인류에게 통합의) 영감을 주는 하나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미국 대중지 뉴욕포스트는 “LK-99 초전도체 연구의 돌파구는 인류의 새로운 시대를 기념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습니다.

     

    4.초전도체 관련주 증시 확인

    상온 초전도체 개발 소식으로 관련주가 3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가는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닥 상장사 서남과 코스피 상장사 덕성은 3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고,두 종목은 지난달 27일부터 상승세가 나타났으며 1일부터 전날까지는 상한가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두 회사의 주가 급등은 상온 초전도체 개발 소식 때문이며,서남은 2세대 고온초전도 선재를 제조·판매하고 있고,덕성은 초전도 마그네트 상용을 개발하고 있다는 부분에서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초전도체 관련주로 주목을 받은 최근 6거래일간 각각 262%,180%씩 폭등을 했습니다.

    또한,지난달 26일 3030원에 불과했던 서남은 이날 종가 1만980원까지 치솟았고,덕성 역시 같은 기간 3465원에서 9690원으로 상승 했으며,이 외에도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한 서원과 이날 상한가까지 오른 덕성우선주, 대창, 서원, 국일신동 등이 모두 초전도체 관련주로 확인 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