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12. 5.

    by. 멀티 존

    728x90
    300x250

    -누가 경찰서를 운영 하나요?

    외국 방송의 독점적으로 보고되는 보고서에는 베이징은 전 세계에 100개 이상의 소위 해외 경찰서를 설치하여 망명 중인 중국 시민을 감시, 괴롭힘, 경우에 따라 본국으로 송환하고, 유럽과 아프리카 국가들과의 양자 안보 협정을 통해 국제적으로 광범위한 입지를 확보한다고 합니다." 순찰과 설득"이라고 불리는 이 새로운 릴리스는 네트워크의 규모에 초점을 맞추고 중국과 이탈리아, 크로아티아, 세르비아, 루마니아를 포함한 여러 유럽 국가 간의 합동 치안 이니셔티브가 중국의 광범위한 확장을 시험하는 데 수행한 역할을 조사합니다. 조직의 폭로가 나오기 전까지 알려진 것보다 해외 방송국인 마드리드에 기반을 둔 인권 운동가인 세이프가드 디펜더스(Safeguard Defenders)는 지난 9월 이 단체가 54개의 경찰서 존재를 처음 공개한 이후 중국 이 해외에 48개의 경찰서를 추가로 운영하고 있다는 증거를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단체가 제기한 새로운 주장 중 하나는 중국 시민이 파리 교외에 있는 해외 중국 경찰서에서 잠복근무하던 요원들에 의해 귀국을 강요당했다는 것이며 강제로 반환되었습니다. 하나는 세르비아에, 다른 하나는 스페인에 있습니다. 그리고 인권 침해 혐의의 증거를 찾기 위해 중국의 공식 문서인 오픈 소스를 조사하는 세이프가드 디펜더스(Safeguard Defenders)는 적어도 53개국에서 활동하는 중국 공안부의 네 가지 경찰 관할 구역을 확인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외교부는 지난 11월에 “우리는 관련 당사자들이 긴장을 조성하기 위해 과장하는 것을 중단하기를 바라며 핑계로 중국을 비방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대신 중국은 이 시설이 운전 면허증 갱신과 같은 업무를 수행하는 중국인 주재원을 돕기 위해 설치된 행정 허브라고 주장했으며 또한 많은 시민이 다른 나라에 갇혀 문서를 갱신할 수 없게 된 코로나19 대유행에 대한 대응책이라고 말했습니다. Safeguard Defenders의 원래 주장에 대해 접근했을 때 중국 외교부는 해외 방송국에 자원봉사자가 배치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조직의 최신 보고서는 조사한 한 경찰 네트워크가 처음 21개 경찰서에 135명을 고용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외국에서 중국 시민에 대한 광범위한 탄압 제안은 시진핑 지도자의 세 번째 임기가 시작됨에 따라 국가의 제한적인 제로 코비드 정책에 대한 피로 속에서 국내 불안과 싸우고 있는 국가에 중요한 시기에 나왔습니다. 지난주 중국은 코로나19 발병 3년 만에 팬데믹 제한을 일부 완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경제 대국인 중국은 새로운 경찰서가 발견된 것으로 알려진 여러 국가와 깊은 관계를 발전시켜 국가 안보와 상업적 이익의 균형을 맞추는 국가 정부에 난처한 질문을 제기했습니다.

     

    -중국, 국가들과 경찰 순찰 협정 체결

    2015년부터 연이은 정부에 걸쳐 중국과 일련의 양자 안보 협정을 체결한 이탈리아는 자국 내에서 의심되는 활동이 폭로되는 동안 거의 침묵을 지켰습니다. 2016년과 2018년 사이에 이탈리아 경찰은 처음에는 로마와 밀라노에서 그리고 나중에는 나폴리를 포함한 다른 도시에서 중국 경찰과 여러 차례 합동 순찰을 실시했으며 동시에 Safeguard Defenders는 비디오 감시 시스템이 중국인 주거 지역은 표면적으로는 “거기 범죄를 효과적으로 억제하기 위한 것”입니다. 2016년 이탈리아 경찰 관계자는 NPR에 합동 치안이 "우리나라를 괴롭히는 범죄 및 테러리스트 그룹과 싸우기 위해 더 넓은 국제 협력, 정보 교환 및 자원 공유로 이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중국 웹사이트에 게시된 동영상에 따르면 2018년 로마에서 새로운 경찰서 개장을 기념하는 행사에 이탈리아 경찰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이는 양국 경찰 간의 긴밀한 유대 관계를 보여줬으며. NGO는 이탈리아가 베네치아와 피렌체 근처의 플라토를 포함하여 11개의 중국 경찰서를 주최했다고 판단합니다. 올해 초 이탈리아 신문인이라 나채오네(La Nazi one)는 방송국 중 한 곳에 대한 현지 조사에서 어떠한 불법 활동도 발견하지 못했다고 보도했습니다. IL Folio는 경찰청장이 최근 방송국이 단지 관료적인 것처럼 보였기 때문에 특별한 우려를 나타내지 않았다고 말한 것으로 인용했습니다. 그리고 중국은 2018년에서 2019년 사이에 일대일로 이니셔티브라고 불리는 Xi의 외교 정책을 정의하는 과정에서 국가의 전략적 발자취를 늘리는 일환으로 크로아티아 및 세르비아와 유사한 합동 경찰 순찰 협정을 체결했습니다. 중국 언론은 최근인 올해 7월까지만 해도 수도 자그레브의 거리에서 크로아티아 장교와 합동 순찰을 벌이는 중국 장교를 목격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로이터의 2019년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경찰은 중국인 관광객 유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베오그라드에서 순찰 중인 세르비아 경찰과 합류했으며 세르비아인 장교는 중국인들이 체포할 권한이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중국은 거의 20년 전부터 남아프리카 법 집행 기관과 긴밀한 치안 관계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시작했으며 이후 연속적인 양자 안보 협정 덕분에 남아프리카 정부와 협력하여 공식적으로 "화교 서비스 센터"라고 불리는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그렇기에 세이프가드 디펜더스(Safeguard Defenders)는 또한 몇 년 동안 유지된 프리토리아와의 유사한 협정 덕분에 중국 방송국이 남아프리카와 인근 국가에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은 사람들의 의지에 반하여 사람들을 돌려보내려고 합니다.

    시진핑이 집권하는 세계에서는 세이프가드 디펜더스( Safeguard Defenders )는 일부 자국민을 그들의 의사에 반하여 중국으로 돌아가도록 설득하려는 중국의 노력 규모를 평가하는 동안 경찰 네트워크를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우리가 보는 중국에서 오는 것은 전 세계 모든 곳에서 반대파를 탄압하고, 사람들을 위협하고, 사람들을 괴롭히고, 그들이 충분히 두려워하게 하여 그들이 침묵을 지키지 않으면 그들의 의지에 반하여 중국으로 송환될 수 있도록 하려는 시도가 증가하고 있는 것입니다. "라고 Safeguard Defenders Campaign 책임자인 Laura Hart는 말했습니다. 전화 통화로 그들은 중국에 있는 당신의 친척들을 위협하기 시작할 수도 있고, 당신을 위협하기 위해 해외에 있는 표적이 돌아오도록 달래기 위해 모든 것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안 되면 해외에서 비밀 요원을 동원합니다. 그들은 베이징에서 그들을 보낼 것이고 유인과 덫을 놓는 것과 같은 방법을 사용할 것입니다.”라고 Hart는 말했습니다. 프랑스 내무부는 중국인이 파리 교외에 있는 중국 경찰서에 의해 강제로 귀국했다는 주장에 대해 논평을 거부했습니다. 지금까지의 보고서를 보면 폭로는 일부 국가에서는 분노의 목소리를 냈고 다른 국가에서는 눈에 띄는 침묵을 불러일으켰으며 FBI 국장은 국토 안보위원회에서 폭로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중국 경찰이 적절한 조율 없이 예를 들어 뉴욕에 상점을 차리려고 시도한다는 것은 터무니없는 일이며 주권을 침해하고 표준 사법 및 법 집행 협력 절차를 우회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래서 아일랜드는 자국 영토에서 발견된 중국 경찰서를 폐쇄했고, 유사한 조처를 한 네덜란드와 스페인도 조사를 진행 중입니다. 어느 기자는 중국은 자신이 하는 일을 숨기지 않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작업을 확장할 것이라고 명시적으로 말하므로 이를 진지하게 받아들이도록 합시다.라고 하며, 전 세계 다른 모든 사람과 마찬가지로 중국인에게도 자국의 법치주의와 인권을 수호하는 문제라는 점을 고려해야 하는 순간”이라고 말했습니다.

     

     

    "2022년 11월 30일 이탈리아 주재 중국 대사관에서 전 지도자 장쩌민의 죽음을 애도하기 위해 중국 국기가 반쯤 휘날리고 있습니다.중국의 정보를 글 올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