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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센에서 시프트 레버가 토글스위치씩으로 변경-푸조「208」은, 「205」 「206」 「207」이라고 하는 「200번 대의 푸조제 콤팩트 해치」의 당시 최신 모델로서 2012년에 등장. 현재는, 2020년 7월에 발매된 2대째의 208이 현행 형 신차로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외관은 ' 세이버'라고 불리는 송곳니 같은 낮 러닝 라이트가 특징이며, 인테리어에서는 3D 디지털 헤드업 악기 패널과 센터 콘솔의 7인치 스크린 등으로 구성된 '3D i 조종석'이 큰 특징·플랫폼은 최신 세대의 「CMP(커먼 모듈러 플랫폼)」에 쇄신되어, 보디 사이즈는 전장 4095×전폭 1745×전체 높이 1445mm(※208GT는 1465mm)로, 종래형보다 약간 확대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2대째의 208은, 가솔린 엔진 차 뿐만이 아니라 EV도 동시에 발매되었다고 하는 것이, 아무래도 지금의 시대다운 토픽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스타일', '알 후를', 'GT'라는 3종류의 가솔린 차량에 탑재되는 파워 유닛은 최고 출력 100ps/최대 토크 205 Nm의 1.2L 직렬 3기통 터보 엔진. 트랜스미션은 8단 AT로, 구동 방식은 전차 FF. WLTC 양식 연비는 17.9km/L입니다. 전용 프런트 그릴 등이 주어지는 EV 판 「e-208 알 후를」와 「e-208 GT」이 탑재하는 것은 최고 출력 136ps/최대 토크 260 Nm의 모터. 「Sport」 모드에서는 전술한 최고 출력과 최대 토크를 발생합니다만, 「Normal」 모드에서는 동 109ps/동 220Nm개 되어, 「Eco」 양식 선택시는 동 82ps/동 180 Nm에 억제됩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의 총 전력량은 50kWh로, WLTC 모드에서의 한 충전 주행 거리는 395km. 보통 충전과 CHAdeMO 방식으로의 급속 충전에 대응하고 있어, 스마트폰으로부터 충전 조작을 할 수 있는 「리모트 차징」과, 원격으로 에어컨을 작동시킬 수 있는 「자유 컨디셔닝」이라고 하는 기능도 채용되고 있습니다. 운전지원 시스템도 충실히 하고 있어, 한대로의 선진 기능은 모든 그레이드에 표준 장비되고 있습니다. 다만, 가장 기본적인 「스타일」에서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과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 시스템이 생략되어, 중간 그레이드의 「아류를」는, ACC는 표준 장비가 되지만,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 시스템은 생략되고 있습니다. 덧붙여 2022년 3월에는 일부 사양 변경을 실시해, 가솔린차의 8단 AT의 시프트 실렉터를 토글스위치씩으로 변경. 실내의 조형이 보다 세련되게 되면서, 센터 콘솔 부근의 수납 스페이스가 개선되었습니다.
-스포티를 좋아한다면 GT, 한편 억루에서도 장비는 충분-
【가솔린차】 208 스타일 |296
만 4000엔 와 208GT에만, 「파노라믹 유리 루프(10만 2000엔)」가 옵션 장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우선 가솔린차에 대해 생각해 보면, 각 그레이드가 채용하고 있는 파워 트레인은 모두 동일하고, 최고 출력 100ps의 1.2 L 직렬 3기통 터보+8속 AT. 차이는 장비와 디자인입니다.・
「3D 디지털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이 아니다・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LED가 아니다 패브릭과 탭 가죽의 콤비가 아닌 중간 등급의 "208 얼로"에서는 반대로 위의 물건이 표준 장비됩니다. 최저가 등급인 「208 스타일」은, 전술한 바와 같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 시스템이 생략되고 있는 것 외에, 주로는 이하의 점이, 중간 등급인 「208 알 후를」와의 차이가 된다 합니다.(그 외 2그레이 드는 백 소나만)・블라인드 스폿... 모니터・풀 LED 헤드라이트(그 외 2그레이드는 LED 헤드 라이트) / 탭 가죽의 "다이내믹 시트 (필요는 스포츠 시트)" · 17인치 합금 휠 (그 외 2등급은 16인치 ) 하는 차를 좋아한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선택해야 할 그레이드는, 가솔린차의 경우는 “208GT”로 정해지겠지요. 그러나, 거기까지의 장비 레벨이나 스포티 성을 요구하지 않는다면, 비교적 싼 「208 아류를」로도 충분할지도 모릅니다. 신형 208의 키코의 하나인 「3D 디지털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이 생략되는 「208 스타일」은――물론 생각은 사람 각각이겠지만――추천에서 벗어나면 필자는 생각합니다. 그리고 EV인 「e-208」 쪽에는 염가 등급인 「스타일」은 존재하지 않고, 중간의 「e-208 알 후를」와 상급의 「e-208 GT」의 2 그레이드만이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쪽의 차이도, 가솔린차의 알 누를 와 GT의 차이는, 가솔린차에서는 스포티 프런트 그릴&샤이니 블랙 휠 아치가 붙지 않는 것을 제외하면 거의 동일합니다. 그 때문에 "날렵하고 화려한 것을 좋아한다면 e-208 GT" "거기까지가 아니면 e-208 억루에서도 보통으로 충분하다"는 결론이 됩니다.
-라이벌의 누에서 아나 폴로와의 차이는?-
EV의 푸조 e-208은 유사치가 적기 때문에 할애하지만 208의 라이벌이 되는 것은 같은 프랑스파의 르노 ' 누에서 아 '와 2022년 4월 마이너 체인지를 실시한 독일의 폴크스바겐「폴로」, 그리고 국산 차로는, 초 매건 콤팩트인 도요타「야리스」라고 하는 것이 될까요.
이들 중, 야리스는 결코 나쁜 차가 아니라 오히려 우수한 준중형차이지만, 승차감의 경도와 인테리어 디자인의 센스 및 질감에 있어서, 208이나 그 외의 유럽세와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그 근처(승차감과 인테리어의 센스)를 중시하고 싶은 사람은, 야리스가 아니고 유럽세를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다만, 야리스 하이브리드의 35.4~36.0 km/L라는 WLTC 양식 연비는 실로 경이적입니다. 그 때문에, 연비를 중시하고 싶은 경우는 반대로 야리스 하이브리드의 일 태그가 됩니다. 이른바 주행에 관한 성능과 느낌은 어느 모델도 훌륭하고, 인테리어의 질감도 문제없다. 소형차의 소형차로서는 지나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할 정도로, 어느 유럽세의 인테리어도 훌륭합니다. 그리고 ADAS (선진 운전 지원 시스템)도 208뿐만 아니라 누에서 아동 폴로도 매우 충실합니다. 그것을 근거로 한 뒤 208을 보면, 디자인이 다소 난해한 누에서 안보다, 그리고 디자인적으로 다소 침착하고 있는 감이 있는 폴로보다, 208의 디자인에는 「딱 좋은 참신함」이 어쨌든 좋을 것 같다. 물론 이것은 필자 혼자의 감각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이 감각에 가까운 것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비교적 많기 때문에, 208이라고 하는 차는 잘 팔리고 있습니다. 208은, 사진이나 실물을 보고 「아, 뭔가 좋을지도」라고 생각한 사람 전원에게, 틀림없이 추천할 수 있는 일대입니다. 흥미가 있는 분은, 꼭 한층 더 검토를 진행해 보세요.'프랑스 차 푸조 208에 대해
좋은 정보 공유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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