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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2대째의 208은, 가솔린 엔진 차 뿐만이 아니라 EV도 동시에 발매되었다고 하는 것이, 아무래도 지금의 시대다운 토픽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스타일', '알 후를', 'GT'라는 3종류의 가솔린 차량에 탑재되는 파워 유닛은 최고 출력 100ps/최대 토크 205 Nm의 1.2L 직렬 3기통 터보 엔진. 트랜스미션은 8단 AT로, 구동 방식은 전차 FF. WLTC 양식 연비는 17.9km/L입니다. 전용 프런트 그릴 등이 주어지는 EV 판 「e-208 알 후를」와 「e-208 GT」이 탑재하는 것은 최고 출력 136ps/최대 토크 260 Nm의 모터. 「Sport」 모드에서는 전술한 최고 출력과 최대 토크를 발생합니다만, 「Normal」 모드에서는 동 109ps/동 220Nm개 되어, 「Eco」 양식 선택시는 동 82ps/동 180 Nm에 억제됩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의 총 전력량은 50kWh로, WLTC 모드에서의 한 충전 주행 거리는 395km. 보통 충전과 CHAdeMO 방식으로의 급속 충전에 대응하고 있어, 스마트폰으로부터 충전 조작을 할 수 있는 「리모트 차징」과, 원격으로 에어컨을 작동시킬 수 있는 「자유 컨디셔닝」이라고 하는 기능도 채용되고 있습니다. 운전지원 시스템도 충실히 하고 있어, 한대로의 선진 기능은 모든 그레이드에 표준 장비되고 있습니다. 다만, 가장 기본적인 「스타일」에서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과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 시스템이 생략되어, 중간 그레이드의 「아류를」는, ACC는 표준 장비가 되지만,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 시스템은 생략되고 있습니다. 덧붙여 2022년 3월에는 일부 사양 변경을 실시해, 가솔린차의 8단 AT의 시프트 실렉터를 토글스위치씩으로 변경. 실내의 조형이 보다 세련되게 되면서, 센터 콘솔 부근의 수납 스페이스가 개선되었습니다.
-스포티를 좋아한다면 GT, 한편 억루에서도 장비는 충분-
【가솔린차】 208 스타일 |296
만 4000엔 와 208GT에만, 「파노라믹 유리 루프(10만 2000엔)」가 옵션 장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우선 가솔린차에 대해 생각해 보면, 각 그레이드가 채용하고 있는 파워 트레인은 모두 동일하고, 최고 출력 100ps의 1.2 L 직렬 3기통 터보+8속 AT. 차이는 장비와 디자인입니다.・
「3D 디지털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이 아니다・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LED가 아니다 패브릭과 탭 가죽의 콤비가 아닌 중간 등급의 "208 얼로"에서는 반대로 위의 물건이 표준 장비됩니다. 최저가 등급인 「208 스타일」은, 전술한 바와 같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 시스템이 생략되고 있는 것 외에, 주로는 이하의 점이, 중간 등급인 「208 알 후를」와의 차이가 된다 합니다.(그 외 2그레이 드는 백 소나만)・블라인드 스폿... 모니터・풀 LED 헤드라이트(그 외 2그레이드는 LED 헤드 라이트) / 탭 가죽의 "다이내믹 시트 (필요는 스포츠 시트)" · 17인치 합금 휠 (그 외 2등급은 16인치 ) 하는 차를 좋아한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선택해야 할 그레이드는, 가솔린차의 경우는 “208GT”로 정해지겠지요. 그러나, 거기까지의 장비 레벨이나 스포티 성을 요구하지 않는다면, 비교적 싼 「208 아류를」로도 충분할지도 모릅니다. 신형 208의 키코의 하나인 「3D 디지털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이 생략되는 「208 스타일」은――물론 생각은 사람 각각이겠지만――추천에서 벗어나면 필자는 생각합니다. 그리고 EV인 「e-208」 쪽에는 염가 등급인 「스타일」은 존재하지 않고, 중간의 「e-208 알 후를」와 상급의 「e-208 GT」의 2 그레이드만이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쪽의 차이도, 가솔린차의 알 누를 와 GT의 차이는, 가솔린차에서는 스포티 프런트 그릴&샤이니 블랙 휠 아치가 붙지 않는 것을 제외하면 거의 동일합니다. 그 때문에 "날렵하고 화려한 것을 좋아한다면 e-208 GT" "거기까지가 아니면 e-208 억루에서도 보통으로 충분하다"는 결론이 됩니다.-라이벌의 누에서 아나 폴로와의 차이는?-
-맞추기 좋은 르노!
오랜만에, 이런 자동차를 만들게 되면 능숙하구나…라는 프랑스 차를 만나 버렸습니다. 르노 캡처 ! _지금 일본에도 그 파도가 오고 있지만, 시대는 컴팩트한 크로스 오버이다. 그것도 계기는 우리 일본 차. 4년 전인 2010년에 유럽에서 닛산 쥬크 가 등장. 그러자 그 애니메이션에서 튀어나온 듯한 캐릭터 성이 짙은 디자인에 해치백 수준의 사용성을 가진 크로스오버 장르에 불이 붙었다. 그러나 이 장르는 쉽고 쉽지 않다. 언뜻 보면, 판매선 해치백의 차고를 올린 것만으로 좋을 것 같지만, 그럼 질리기가 오고, 그렇다고 디자인을 너무 어지럽히면 실용성을 저해. 즉 유니크 니스와 편의점의 양립이 미모이지만, 거기에는 센스가 필요한 것이다. 거기서 지금까지 이 손의 맞는 오자, 해치의 뒤에 짐 실을 붙여 능숙하게 르노 5 익스프레스 구와 기른 르노의 기술이 빛나고 있다는 이유입니다. 어쨌든 2013년도 쥬크는 연간 판매 10만대 이상의 스매시 히트. 이어 미니 크로스오버(유럽명 국가만), 푸조 2008 혼자 베젤 과 잇달아 라이벌 등장. 파도는 갑자기 세계적으로 되고 있기 때문에 맞다.
-드론과 절묘하게 귀엽다.-
캡처의 무엇이 잘 되어, 우선은 「얼굴」을 만드는 방법이다. 바다 사이즈는 전장×전폭×전체 높이가 4125×1780×1565mm로 베이스가 된 해치백의 누에서 아 에 비해, 30mm 길고 폭넓고, 120mm도 높아지고 있다. 물론 둥근 형태와 애교가 있는 눈빛, 세로로 긴 엠블럼 등은 작년 일본 전체의 르노 판매를 과거 최고까지 늘린 신형 누에서 아 양보·불초 오자와 적으로는 「캡처라면 이쪽밖에 없다!」라고 생각하는 귀여운 2톤 컬러가 불과 10만엔 증가로 선택 가능. 그것도 이번 오렌지&화이트 외에, 화이트&블랙이나 초콜릿&화이트 등, 모두 절묘한 세련된 배색. 예전에 나무 을 샀던 하라주쿠 당 크레프 가게나 꽃집 따위에도 울릴 것 같다. 유일하게 신경이 쓰이는 것은 차명이 들어간 리어의 메탈릭 패널이 쇼 보이 곳으로, 여기는 블랙 패널에서도 좋았던 것 같은…하지만 키가 큰 만큼 어떻게 봐도 캡처 쪽이 얼굴이 커서 임팩트 있고, 포럼의 녹는 것보다 드론과 절묘하게 귀여워지고 있다. 훌륭하게 캐릭터 성이 배가되고 있다. 디테일도 잘하고, 사이드 아래에 날카롭게 들어간 메탈릭 플레이트는 물론, 무엇보다도 컬러링이다.
락킨 시점, 실용성 향상도 절묘!
게다가 모를 수 없는 것이 실용성과 타기 쉬움의 업이다. 캡처는 전고가 오르고 있지만, 단순히 플로어 높이 업의 덕분만이 아니다. 몸의 두께를 올리고 있기 때문에 차내고는 운전석에서 110mm, 리어 석에서 30mm도 오르고 있고, 시트 좌면서도 의도적으로 올려서 드라이버 시점은 누에서 아비로 거의 100mm 업. 최저 지상고는 누에서 아 비로 플러스 80mm와 승하차를 저해하지 않는 정도에 납입하면서 보이는 것에 비해 시점이 낮은 것은 크로스 오버가 있지만 캡처는 반대. 이렇게 운전하기 쉬웠습니까? 라는 전망이 좋은 SUV 시선을 얻을 수 있다. 과연 르노라는 세련된 궁리가 시트로, 얼룩에 강한 것 같은 젖은 슈트 풍 소재를 표피에 사용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르노가 특허를 취한 「Zip 시트 크로스」를 상급 그레이드에 채용. 이것은 표피를 지퍼 1개로 교환할 수 있고, 게다가 무늬는 장래에 8종류 선택할 수 있게 된다. 게다가, 크로스 뒤에는 시트에 어긋나지 않고 맞도록 정중한 가공이 베풀어져 있다. 덧붙여 리어 시트의 무릎 주위는 휠 베이스가 누에서 아비로 5mm 밖에 늘어나고 있는 것에도 불구하고, 75mm도 확대해 여유. 러기지 용량도 최저로 377리터와 누에서 안보다 77리터도 늘었을 뿐만 아니라, 리어 시트를 앞으로 슬라이드 시키면 455리터, 쓰러뜨리면 1235리터로 확대. 확실히 VW 골프도 새파란 사용이 편리하다.
바로 귀엽고 귀여운 골프 킬러!
한편 차고를 올려 바디를 데 카 하게 하면 짜증 나는 것이 달리지만, 거기도 캡처는 최소한으로 억제하고 있다. 몸 골격이지만 서두에서는 누에서 아 베이스라고 했지만 부분을 최적화. 일부 플로어나 서스펜션은 클리오 에스 데이트나 그랜드 모 듀스의 것이고, 벌크 헤드 부나 리어는 완전 신 설계. 실제 달리지만, 과연 토크와 직접적인 기어 박스에 의해 발진 직후부터 강력한. 물론 절대적인 파워는 그다지 아니고, 돌리면 즐겁다든가 메짜쿠챠빠르다! 라는 것은 없지만 유럽의 표준적인 주행이다. 엔진은 최신형의 직분사 1.2리터 직 4 터보로, 120ps의 최고 출력도 물론, 190 Nm의 고토크를 2000rpm으로 발휘. 이에 6단 듀얼 클러치 미션이 조합되어 연비는 유럽 복합 기준으로 5.4L/100km(≒18.5km/L)로 양호. 또한 연료 소비를 10% 억제할 수 있는 에코 모드도 선택할 수 있다. 그것보다 르노답게 딱딱하지만 기분 좋게 플랫한 승차감에, 조타력이야말로 가볍지만 제대로 전해져 오는 핸들링이 좋다. 여기는 타는 사람밖에 모르지만, 독일 차나 다른 프랑스파와도 다른, 르노 독특한 샤프하고 쾌적한 달리기 맛. 한층 더 만만치 않은 것이 가격으로, 장비 충실의 일본 사양이 259만 8000엔 스타트와 리즈너블. 지금의 유로고를 생각하면 즈바리 파격 치다. 따라서 동등한 사용성을 가지며, 개성적인 주행과 더불어 외형 신선하고 캐릭터 세운 크로스오버가 지금, 요구되고 있는 것일지도 모른다. 시대는 이렇게 순회한다. 그런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그래서 코리츠는 어떤 의미 '넥스트 골프'일지도 모른다. 지금 유럽을 비롯해 세계적인 베이식 커가 된 VW 골프이지만, 본 목적에 솔직히 신선함은 없고, 상질로 매우 좋은 자동차이지만 무난. 옛날에 말하면 거인, 오호, VW 골프라는 느낌조차 있다."멋진 넥스트 골프 제원과 시승을 포스팅해요"
멋진 차 타고 스피드를 즐기고 싶네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 공유해요!반응형'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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