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28x90300x250
-최상급 등급은 직 4터보+전후 모터의 하이브리드 특징
가장 팔리고 있는 렉서스'인 럭셔리 크로스오버 SUV ' RX'가 2022년 11월 5대째(일본 시장에서는 3대째)로 풀 모델 체인지됐습니다.과일 개최된 공도 시승회에서의 인상을 전합니다.우선 탄 것은 최상급 그레이드인「RX500h “F SPORT Performance””파워 유닛은 최고 출력 275ps의 2.4L 직 4 터보 엔진에 동 87ps의 프런트 모터를 조합해 동 103ps의 고출력 모터 「eAxle」를 탑재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시스템 최고 출력은 371ps로, 트랜스미션은 6단 AT입니다.그리고 풍격과 감각을 느끼는 외관이 세련되어 보입니다.우선 특징적인 것은 「스핀들 바다」라고 하는 것이 될까요? 종래의 렉서스는 「스핀들 그릴」에 의해 문자 그릴의 형상에 의해 렉서스의 상징인“스핀들”을 표현하고 있었던 것이지만 「스핀들 바다」는 그릴의 경계를 융합시킨 원활한 표현 속에서 스핀들을 표현하며 부분의 그러데이션에 의한 수리적인 아름다움과 아울러 여기는 좀처럼 세련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게다가 프런트의 3안 풀 LED 헤드램프의 조형도 개인적인 인상으로서는 종래형 이상으로 세련되고 있어 리어의 콤비네이션 램프도 지금 유행의 「가로 일직선의 심플한 구성」으로 하는 것 그리고, 강력하고 낮은 중심인 자세에 일반적으로 외관은 럭셔리 크로스 오버 SUV의 톱 그레이드에 어울리는 풍격과 센스가 느껴지는 것이라고 평가해도 좋을 것입니다.또 종래형보다 휠베이스를 연장하고 저 중심화와 전후 스레드의 확폭도 행해진 탓인지 포럼은 “밟는 느낌”이 느껴지는 것이 되어 도어로부터 리어 펜더에 돌려 힘차게 돌출하는 면 구성에도 힘과 상질이 있습니다.
RX 500 -자동차의 성능과 인테리어의 야생
인테리어는 14인치의 대형 센터 디스플레이가 보기 쉽고 사용하기 쉬운 것은 좋지만 조형으로서는 조금 야생적일 수 있습니다. 그 밖의 부분도 있는 소재는 과연 상등이겠지만 하나의 “세련”은 느끼지 않는다. 이 근처를 「야생하고 싶다」라고 걸리지만, 「일본 차다운 침착이 있어 바람직하다」라고 느끼는지는 각각의 감각에 의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 최상급 그레이드, 달려 보면, 과연 모든 것이 지극히 훌륭하다고 느껴집니다. 기본이 되는 차체 골격은 도요타의 신세대 플랫폼 「GA-K」를 대폭 개조한 것으로 서스펜션을 4링크의 더블 위시본으로부터 5 링크의 멀티 링크 식으로 변경 그리고 이에 따라 좌석보다 뒤쪽의 플로어 주위는 전면적으로 쇄신되고 있습니다. 그것도 있었는지, 렉서스 RX500h “F SPORT Performance”의 4륜은 어떤 장면이라도 집요하게 노면을 잡아 계속, 게다가 “극상”이라고 해도 말하고 싶어질 정도의 승차감의 장점을 유지합니다. 그리고 게다가 2.4L 직 4 터보 엔진에 고출력 모터 2개를 조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짖습니다. 아니 실제로는 짖지 않고 터보 엔진의 4기통 특유의 노이즈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에 의해 성공적으로 제거되고 「액티브 사운드 컨트롤」에 의한 인공 소리가 뿌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소리가 인공적이든 아니든 의지에 매우 충실하게 큰 파워와 극대 토크가 작렬해 멀티 링크 식 후륜 서스펜션이 잘 움직이는 가운데 리니어에 들려오는 그 소리는 탈 것을 애호하는 타입의 인간에게 있어서는 「천생의 조사」입니다. SUV로서는 최고 레벨에서 팬입니다. 물론 타운 스피드로 흘리고 있을 때 등은, 렉서스만이 가능한 한 오직 정숙성과 쾌적성이 두드러질 뿐이지만 때 등에 산악 섹션에 닿았을 때는 최고 레벨의 “팬”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덧붙여 이번 RX500h “F SPORT Performance”는 2.4 L의 터보 엔진을 채용한 것으로, 가속을 밟을 때는 어떻게 해서 「엔진의 가급 지연」이 발생하는 것이지만 지연분은, 전후의 강력한 모터가 성공적으로 보충하고 있습니다. 결론으로서 렉서스 RX500h “F SPORT Performance”는, 경쟁이 되는 다양한 수입 프리미엄 SUV--구체적으로는 메르세데스·벤츠「GLE」이나 BMW「X5」당 전혀 뒤지지 않는 선택사항 상회할지도 모른다고 없는 옵션으로서(※인테리어의 센스를 제외한다), 럭셔리 클래스의 크로스 오버 SUV를 검토하고 있는 각위에 확실히 추천할 수 있는 듯 한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내부의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 -놀라운 작은 회전 성능과 평가
그렇게 말하면 잊고 있었지만, 신형 RX의 톱 그레이드인 RX500h “F SPORT Performance”만으로 설정된 「다이내믹 리어 스티어링[DRS]」은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이것은 차 속에 따라 후륜을 전륜과 역상/동상에 최대 4도 전타 시킨다고 하는 것입니다. 저속 시에는 코너링 시의 선회설이나 취급의 장점을 실현하고 높은 차량 안정성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 덕분에 RX500h "F SPORT Performance"의 최소 회전 반경은 하위 등급의 5.9m를 크게 웃도는 (또는 아래로) 5.5m로 되어 있으며 클래스의 SUV로서는 경이적인 지까지 소회전 성능이 좋아졌습니다. 시승 차를 주차할 때 너무 이미지 이상으로 작은 회전이 좋기 때문에 무심코 벽면에 부딪히게 되어 버린 것을 고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렉서스를 구입하는 경우 중고차에서도 렉서스 점에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구매, 보유 체험이야말로 렉서스이며 고급차 블록에서도 흉내 낼 수 없는 특별한 체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 만족하고 있는 점은 렉서스 점의 대응과 소유주만을 얻을 수 있는 익스피리언스. 렉서스 점은 장소에 따라 다양한 컨셉이 도입되어 대기 시간에 놀 수 있는 가상 골프, 산소 바, 마사지 파티에서 Jazz 콘서트까지 점검을 질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 렉서스에서 구입할 수 있으면 쇼핑 중의 무료 주차도 됩니다. 그리고 또 최고라고 합니다. 세미 아리니 가죽 시트의 매끈매끈으로 촉촉한 매끄러움은 개인적으로 독일의 가죽보다 선호하며 리어의 더블 위시본의 세팅도 Good! 어디에 누구를 올려도 기뻐할 수 있습니다.
"렉서스 RX에 대해 포스팅 해봐요"
반응형'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 굴지의 스포츠카 메이커, 포르쉐 최신 정보를 알아보기 (24) 2023.02.24 신형 시빅 타입 R에 시승기:균형의 좋은 점과 높은 완성도, 드라이버 중심의 "혼다 스포츠"의 진수가 막혔다 (0) 2022.12.22 가제트계 크리에이터가 닛산 주최의 「CLEAN STAND」를 체감! (2) 2022.12.18 장수 모델이지만 지금 팔리고 있습니다! 혼다 「프리드가 인기의 이유 (0) 2022.11.25 스즈키「이그니스」디자인력이 작렬! 화제의 완성도는 어떻게? (1) 2022.11.24